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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주항공 사고 카톡 내용 및 정리 (24.12.29)

태국발 무안공항 08:30분 도착예정 스케쥴

08:20분경 공항접근 랜딩준비중 지상 2백미터 상공 세떼와 충돌. 우측 엔진화염발생,

기장 랜딩 포기, 기수올려 공항상공 선회, 관제탑 교신
2차랜딩시도 할것교신.

약09시05분2차 랜딩시도

전담소방당국 활주로 인근 대기완료.

엔진계통 악화돼 전자 및 유압계 먹통. 랜딩기어 안내려옴

사전에 랜딩기어 고장 알았다면 연료도 다 내어보내고,활주로바닥에 마찰계수와 화염을 냉각시켜줄 물질로 도포 가능했겠으나 한시가 급박.

이미 우측엔진 화염이번져 기체내부까지 연기 및 유독가스 들어와 한시가 급박하여 3차 랜딩까지 할 여유가 없어
비상 동체착륙 결심.

진입 랜딩 동체 각도 양호하고 기장은 수동전환 잘 하였으나
감속을 날개역추진에 의존할수밖에없고 조향 불가의 한계로, 최종 민가피해방지 활주로 끝자락 외벽에 충돌

기장님 마지막까지 할 수 있는 방법은 모두 했을것으로 추정.

승객과 승무원 등 181명이 탑승

현시각 승무원 1명, 탑승객 1명 구조 28명 사망.

세떼와 부딪혀 엔진 후미에 화재가 발생한채 비행하고 있는 모습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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