인스타그램은 전세계 최대규모의 sns플랫폼이다. 사용인구만 수십억을 보유하고 있는 인스타그램은 단순히 자신의 일상의 공유와 소통에서 나아가 수익을 창출하고 비즈니스까지 할 수 있는 다용도로 널리 사용되고 있다.
여기에서 개인계정과 비즈니스(프로페셔널)계정의 차이에 대하여 알아보자.
인스타그램 개인계정은 개인의 사용을 목적으로하며, 광고나 홍보를 직접적으로는 불가능하다. 간접적인 홍보만 허용되며, 사진이나 정보를 부분적으로 (원하는 사람에게만) 노출할 수 있는 등 폐쇄적인 성격을 띈다.
- 직접적인 홍보 불가능 (간접적 홍보 가능)
- 개인의 일상 or 소통 공유 목적
- 게시물을 원하는 사람에게만 노출 가능
인스타그램 비즈니스(프로페셔널)계정
인스타그램 비즈니스(프로페셔널)계정은 말 그대로 비즈니스를 목적으로 하는 계정이다.
그렇다보니 광고나 홍보를 직접적으로 할 수 있고, 메타에서 제공하는 유료광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.
이를 스폰서 광고라고 하며, 돈을지불하고 원하는 타겟(성별, 나이대, 지역, 관심사)등을 설정하여 보다 섬세한 광고효과를 누릴 수 있다.
이후에는 광고에 참여한 이들의 인사이트를 제공받는데 인사이트에는 참여도, 도달, 노출, CTR, 링크클릭, 참여성별, 참여나이대 등 자세한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.
이렇게 받은 인사이트에서 도출된 결과값으로 추후 마케팅 방향을 잡거나 공격적인 홍보활동을 하는등 내 비즈니스에 맞는 전략을 세울 수 있다.
- 직접적인 홍보 가능
- 메타 유료광고 서비스 활용 가능
- 광고 후 광고성과를 자세히 확인할 수 있는 인사이트 제공
인스타그램 개인계정 vs 비즈니스(프로페셔널)계정 차이
개인계정 | 비즈니스계정 | |
성격 | 개인 일상 기록 | 비즈니스 |
홍보 | 간접 | 직접 |
유료광고기능 | X | O |
인사이트 | X | O |
프로필공개 | 부분적용 가능 | 전체 공개 |
요약해보면 위와 같다. 주변 지인들과 일상을 나누고 소통을 원한다면 개인계정으로, 내 비즈니스를 성장시키고 싶다면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성격에 맞게 만들면 된다.
중간에 개인계정을 비즈니스로, 비즈니스를 개인계정으로 변경할 수 있으니 너무 고민할 필요없이 만들어도 된다.
인스타그램 개인계정에서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 방법
인스타그램 개인계정에서 비즈니스계정 전환방법은 다음과 같다.
▼설정창 – 계정 유형 및 도구 접속
▼프로페녀설 계정으로 전환 – 계속
▼카테고리 선택 – 크레이이터 or 비즈니스 선택 – 다음
▼프로페셔널 계정 변경 완료
인스타그램 프로페셔널 계정에서 개인계정으로 전환 방법
반대로 프로페셔널에서 개인계정 변경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.
▼설정창 – 비즈니스 도구 및 관리 옵션
▼계정 유형 전환 – 개인용 계정으로 전환
▼개인용 계정으로 변경 완료
이렇게 프로페셔널에서 개인, 개인에서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변경방법을 확인해 보았다.
각 계정의 차이점을 확인해보고 자신이 키워나가고자하는 SNS의 방향에 맞게 설정하도록하자.
물론 중간에 목적이 바뀌면 클릭 몇 번으로 계정 유형을 변경할 수 있으니 너무 고민하지 않아도 된다.
Comments are closed.